티스토리 뷰

기업교육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자료 받는법 정리

합격전문 학습플래너 2018. 5. 17. 14:13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자료 받는 방법 정리

 

법정의무교육 자료를 찾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관련 정보를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관련 자료  1)다운은 어디서 받는지,

2)어떤 방법으로 진행하고 3)증빙은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자료 다운로드 받는 방법 |

(고용노동부_예방/대응매뉴얼 자료 일부 캡쳐)

 

가장 먼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발간한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자료 다운로드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정보공개]-[기타정보]

-[자주찾는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홈페이지에서 / 예방대응 매뉴얼 /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또는 / 성희롱예방교육 /이라고 검색하셔도 많은 자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여성가족부]홈페이지에서도

관련 대응 매뉴얼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총 28페이지 분량의 자료로 예방과 대처 매뉴얼에 대한 교육자료 입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주요정책 탭을 눌러

[정책 자료실]-[인권보호] 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사진과 같이 검색하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체교육 주의사항_교육진행 방법 |

 

예방교육을 통해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회사의 엄격한 방침과

상담 및 구제절차를 모든 임직원들이 공유하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로 가꾸는 소중한 기회로 활용해야 하는데요,

 

교육은 매년 1.1부터 12.31까지 최소 1회 이상, 1시간 이상 실시해야 합니다.

교육대상은 사업주 및 모든 근로자가 해당되며

여기에는 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도 해당됩니다.

파견근로자도 사용 사업주가 의무교육을 진행해야 한다는 사실!

또한 출장이나 휴가 또는 업무로 인해 불참한 근로자가 있다면

추가적으로 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자료 사용은 위에서 알려드린 것과 같이

고용노동부가 제작/보급하거나 인증한 동영상 교육자료, 매뉴얼

혹은 이에 준하는 자료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 자체교육 주의사항_ 교육증빙 방법 |

 

단순히 자료를 배포, 게시하거나 게시판에 공지하는데 그치는 등

교육 내용의 전달여부를 제대로 확인하기 곤란한 경우

예방교육을 실시한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때문에 동영상을 촬영하여 보관하고

교육일지와 참석자 명단을 작성하는 등

증빙서류의 발급과 보관하는 절차가 필요한데요,

 

이러한 여러 과정들이 복잡하게 느껴지신다면,

출장/외근이 많아 혹은 바쁜 업무시간에

한날한시 전원이 모여 교육을 듣는게 비효율적이라 느끼신다면

온라인을 통한 무료교육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고용보험환급제도를 활용하여 무료로 수강하는 방법인데요,

고용보험료를 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의 규모는 기업에 따라 상이하지만 중소기업에 해당한다면

법정필수교육 뿐 아니라 직무능력향상교육까지 전액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기준으로 중견기업과 대기업의 경우 별도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자료 온라인강의로 제공됩니다.

만화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쉽고 편하게 수강할 수 있으며

PC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들을 수 있어 자유로운 시간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법정의무교육 고용노동부 위탁기관으로 수료증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복잡하게 증빙서류를 준비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교육 신청 > 수강완료 > 수료증 발급) 

 

 

 

 

온라인 무료교육 신청 시, 기업의 직원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전용사이버연수원을 개설해드립니다.

해당 연수원을 통해 편리하게 강의를 듣고 학습관리를 할 수 있으며

학습자모듈에서 바로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어 간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상담 가능합니다.